SRT 시간표 노선 요금표 정리

SRT 시간표 노선 요금표 정리

지난 2016년 12월 9일부터 새로운 고속철도인 SRT가 운행을 시작했는데요. 경부선과 호남선을 오가는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KTX와 더불어 운행하여 이동수단을 선택할때 더욱 다양하고 편리해졌습니다. 그리고 설날등 성수기에 기차표 예매가 비교적 여유가 있어지긴 했죠.


그래서 오늘은 SRT 시간표 노선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RT 노선은 기본적으로 경부고속선과 호남고속선으로 나뉘는데요.


경부고속선은 서울 수서역과 부산을 오가며, 호남고속선은 서울 수서역과 목포를 오간답니다.


부산과 목포 노선을 이용하려면 오송에서 다른 기차로 환승하셔야 합니다.


SRT 요금표



경부선 요금표입니다. 노란색 바탕은 특별실이며, 하늘색 바탕은 일반실 요금이랍니다. 


수서출발 부산 요금은 일반실 기준 52,600원이며, 특실은 76,300원이네요. KTX와 비교해서 약간 저렴한 수준인것 같아요.



호남선 요금표로 수서출발 목포는 일반실 46,500원이며, 특실은 67,400원이네요.


공시된 가격이므로 회원, 멤버쉽등의 SRT 요금할인이 적용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SRT 출퇴근 전용열차 시간 및 운임비용



수서역과 동탄역간에 출퇴근하는 사람을 위해서 이용 요금 3,000원에 출근, 퇴근열차를 지정하여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부선 SRT 시간표 




수서역 출발 배차간격은 30분~40분 정도로 짧은편이지만 동탄, 지제, 천안아산, 오송, 김천, 신경주, 울산등의 중소 도시는 배차간격이 비교적 넓으므로 주의해주세요.


경부선 상행




지금까지 수서 - 부산간 경부선 상하행 시간표였습니다.


호남선 하행



호남선 상행



새로운 고속열차 SRT 시간표 노선 요금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져서 원하는시간대에 원하는 장소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