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우리는 효과적인 자금 및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서 주거래은행을 정하고 계좌(통장)를 개설하여 사용합니다. 다른 계좌로 이체하거나 주요 웹사이트에서 본인확인의 수단으로 공인인증서를 요구하는데요. 발급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기간이 만료되기 때문에 재발급을 받아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과정은 거의 동일하므로 그외 농협 및 다른 은행을 이용하는분들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공인인증서는 계좌이체, 금융 상품 신청,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할때도 필요하며, 이는 특히나 보안에 신경을써야합니다. 만약 공용PC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했다면 확실하게 폐기하셔야 하며 특히나 보안코드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야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농협, 신협등 다른 금융사를 이용하는 분들도 과정은 대부분 비슷하므로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먼저 공인인증센터 메뉴를 찾아서 개인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기업 회원이라면 기업으로 들어가셔야 겠죠. 타 금융사도 메인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공인인증서 센터 페이지로 이동하면 4개의 큰 항목이 있습니다. 발급 / 재발급, 타기관공인인증서 등록/해지, 갱신, 스마트폰인증서복사가 있죠.


재발급을 받으면 완료한뒤에 스마트폰으로 다시 복사 해주셔야 한답니다.



일반적인 인증서는 신청시 무료입니다. 금융상품 신청시에는 범용, 전자세금 계산서등의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전자세금용으로 신청하셔야합니다.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서 모든약관에 동의후 확인해주세요.



그럼 이용자 ID와 주민번호를 기입후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최근에는 보이스피싱 등으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서 각 금융사에서는 이에 대비하고자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습니다. 기존에는 보안코드만으로 승인이 됐다면 이제는 위의 4가지 방법중 한가지를 더 추가하여 인증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채널 전화승인 인증(무료) 방식을 추천한답니다.



그리고 각 빈칸에 알맞는 보안코드 숫자를 기입후 진행하면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후에는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해주셔야 핸드폰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