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일반음식점등의 사업장에서 근무를 하기 위해서는 직원부터 아르바이트생까지 보건증을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는 장티푸스, 간염등의 전염성질병을 막고자 기본적인 검사를 진행후 증명서를 발급 받아야만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보건증은 공공기관에서 기본검사를 받아야 하며 일정기간 뒤에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직접 검사받은 기관을 찾아가거나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털검색사이트에서 공공보건포털을 검색하여 해당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G-health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의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두면 서비스하고 있는 메뉴를 모두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온라인 민원서비스 -> 제증명발급으로 들어가세요.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시스템 페이지에서 개인의 보건증과 예방접종 증명서등을 집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출력할 수 있는데요. 


발급전 유의사항에 대한 안내로 공유프린터는 출력이 불가능하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그 아래에 보면 위와 같이 보건기관 찾기,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는 곳이 나오며 먼저 기관찾기 버튼을 선택하여 여러분이 검사받은 기관을 검색하여 선택하세요.


.


기관 찾기 버튼을 선택하면 검색입력창에 지역정도만 입력후 조회하면 결과에 나타나며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하므로 진행해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면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을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보건증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으므로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제가 알려드린 정보를 토대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