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총정리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총정리

예전에는 자동차가 필요할때면 렌트카 업체에서 최소 하루이상의 계약을 하여 사용을 해야만 했는데요. 몇시간만 짧게 빌려서 사용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이죠. 요즘에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간편하게 시간단위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카쉐어링 서비스가 있습니다.

 

카셰어링 업체로는 대표적으로 쏘카가 있는데요. 오늘은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이용방법

 

 

스마트폰 SO CAR 전용 어플을 다운받거나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아무래도 스마트폰 어플로 진행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회원가입 과정에서 운전면허증과 전용카드정보를 입력해야만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므로 모두 입력해주세요.

 

 

쏘카 이용방법은 먼저 차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1. 왕복 예약 : 대여존과 반납존이 동일함.

2. 편도 예약 : 대여존과 반납존의 차이가 있으며 반납존은 최초 예약시 설정하게 됩니다.

3. D2D :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원하는 차량을 직원이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3가지중에 한가지를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전 예를 들어 가장많이 이용하시는 왕복예약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어플에서 예약하기 탭으로 들어가서 대여시간을 설정하고 지도에서 대여하고자 하는 장소로 설정하세요.

위의 사진을 보면 파란색 풍선과 회색풍선이 있으며 파란색 풍선은 즉시 대여가 가능하며 회색풍선은 이미 다른사람이 먼저 예약을 해둔 경우입니다.

 

 

파란색풍선을 선택하면 즉시 예약가능한 차량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자동차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가장 먼저 간략한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납 지연시 페널티가 부과되므로 반납시간을 넉넉하게 설정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쏘카 예약시에는 보험료를 선택하셔야하는데요.

30만원, 70만원 면책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차사고시 자기부담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결제과정은 예약후 대여시간 10분전에 자동차 대여요금과 선택한 보험료가 결제되며 차량반납후 주행요금을 결제하게 됩니다. 이는 뒤에서 자세히 알아볼께요.

 

 

자세한 예약 사항과 결제요금을 확인하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차량내에 비치되어 있는 카드로 주유시 결제하시면 되며 만약 반납연장이 필요하다면 가능하기도 한데요.

대여시간 이후에 다른사람의 예약사항이 없어야만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운행중에 차량파손 혹은 사고 발생시 스마트폰 핫라인 혹은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을 주셔야해요.

 

 

쏘카 이용요금은 대여시 최초 결제하는 대여비과 주행요금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주행요금은 반납 완료 후 이용한 거리만큼 Km당 주행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동승자가 있을경우 동승자가 운전을 하셔도 되는데요. 사전에 동승운전자 지정에서 먼저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 스마트키 탭에서 자동차의 문열기, 문닫기, 비상등, 경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쏘카 이용방법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어플에 드라이빙 메뉴얼이 있으므로 참고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최악
    2016.10.17 17:25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mmmals@naver.com
    2016.10.23 14:0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이종분
    2016.11.01 13:5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