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따라해보세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따라해보세요

계좌이체를 하거나 인터넷으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시 본인인증의 수단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필요로하는데요. 발급받아놓고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보면 비밀번호가 가물가물하기 마련이죠. 이때 잘못된 패스워드 입력을 5회이상하게되면 해당 은행을 다시 방문해야 하므로 정말 번거로운데요.

 

입력 횟수를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 접속하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찾을때까지 시도해볼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한국정보인증을 검색하여 해당 공식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공인인증서 발급, 재발급, 갱신, 복사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메뉴는 인증서 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관리 페이지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며 이를 실행하여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치완료후 암호확인으로 들어가볼께요.

 

 

암호확인 메뉴를 선택하면 공인인증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서 비밀번호를 찾을때까지 시도해볼 수 있는데요.

 

보통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일반 문자 + 숫자 + 특수문자 조합으로 설정을 하므로 찾을때까지 계속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잃어버린 패스워드를 여기서 몇번의 시도끝에 결국 찾아냈는데요. 여러분도 횟수에 부담없이 시도하여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