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알아봐요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알아봐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부팅속도, 인터넷을 사용할때도 속도가 느려지기 마련인데요. 원인은 웹서핑에 의한 애드웨어와 각종 악성코드가 설치되기도 하며, 쓸모없는 파일들이 누적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에 쌓여있는 파일과 악성코드를 직접 찾아서 삭제해도 되지만 이를 간편하게 작업해주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한데요.

 

최적화 프로그램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안전한 고클린을 다운받아서 설치해주세요.

 

 

고클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시키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올텐데요.

인터넷과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은 위의 메뉴중 5가지 작업만 진행해주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각각 메뉴마다 사용법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PC에 쌓여있는 불필요한 파일을 모두 찾아서 삭제해주는 기능으로 이를 실행하면 하드디스크 용량 확보와 조금의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모두 체크하여 삭제해주세요. 

 

 

작업 스케줄러 관리는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시키거나 자동으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요소를 찾아서 삭제 시킬 수 있는데요.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는 인터넷 광고창, 팝업창이 발생하며 컴퓨터 속도도 느려지게 하는 원인이므로 반드시 불필요한 내역은 삭제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적화는 설치되어 있는 BHO나 툴바를 찾아서 제거해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툴바같은경우는 웹서핑 혹은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사용자도 모르게 설치되는 경우가 많으며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그냥 사용할텐데요.

 

익스플로러 최적화를 통해 반드시 제거해주세요.

 

 

시작프로그램 관리에서는 컴퓨터가 부팅후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관리해주는 기능으로 내역이 많을 수록 컴퓨터 속도와 부팅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는 꼭 불필요한 프로그램만 선택해서 삭제해주도록 하세요.

 


마지막으로 Active X Control 프로그램 삭제는 웹서핑시 키보드 보안, 웹 보안을 목적으로 설치되는 각종 액티브엑스 플러그인이 때로는 해킹이나 악성코드로 악용되는 사례가 있으므로 모두 삭제하셔도 문제가 없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광고창이 자동으로 실행되거나 부쩍 속도가 느려졌다면 제가 알려드린 내용대로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