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사용방법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사용방법

최근에 금융시장은 금리인하 효과로 인해 많은분들이 기존 금융상품에서 더 낮은 이율의 상품으로 갈아타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혹은 여유자금이 생겨서 일시에 이용중인 금융상품을 중도상환을 하려는분들도 많으실거에요.

 

저급리의 상품으로 갈아타려는 분들은 상환방식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는데요.

상환방식에는 원금 균등분할상환,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혹은 만기일시상환의 방법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방식은 매달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을 납부하며, 원금 균등방식은 원금은 일정하게 납부하지만 이자에 따라서 월 납입금의 차이가 발생하는 방식이랍니다.

 

그럼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먼저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모네타를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모네타는 국내 대표 재테크 포탈 사이트로 금융권의 각종 이슈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현재 재테크 트렌드 정보와 인기있는 적금등 각종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재테크에 관심있는분이라면 자주 찾는 사이트인데요.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쭈욱 내리면 모네타 ZONE에서 금융계산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볼께요.

 

 

금융계산기에서는 예금, 적금, 부동산, 세금, 재무, 금융상품에 대한 계산기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대츨갈아타기를 선택해주세요.

 

 

상품의 상환방식에 따른 종류와 잔액, 잔여기간등의 정보를 여러분의 조건에 맞게 기입해주세요.

 

단지 중도상환수수료 계산을 원하는분들은 신규 대츨급리에는 아무렇게나 입력하셔도 된답니다.

 

 

그럼 상품 전환에 따른 정보를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위와같은 조건에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32만원이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모네타에서 서비스하는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외에도 홈페이지에서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천천히 둘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