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려서 한자찾기 사전 이용하기

그려서 한자찾기 사전 이용하기

신문, 전문 서적등을 읽다보면 특정 단어는 한문으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한문 특성상 한 단어마다 그안에 포함되어있는 뜻이 있으므로 문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합니다. 하지만 글을 읽다보면 잘모르는 단어도 나오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네이버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잘모르는 단어를 찾기 쉽게 그려서 한자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정말 편리하고 신기하더라구요.



먼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자사전 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검색하거나 hanja.naver.com을 직접 주소창에 입력하여 접속해주세요.



한자찾기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검색창에 직접 한글 단어를 입력해서 찾거나 혹은 우측에 마우스로 한자를 그려서 찾을 수 있는데요.


무슨 글자인지 알수없으므로 직접 마우스로 그려서 한자찾기를 이용하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그리기 영역에 마우스로 원하는 단어를 직접 그려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예를 들어서 나라 국자를 그려봤습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인식률이 좋더라구요.


이외에도 몇번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정확하게 원하는 단어를 찾을 수 있더라구요.


우측에 비슷한 단어가 목록으로 나오며 한가지를 선택해주세요.



전 國 단어를 찾았는데요. 이 한자의 뜻은 나라 국이네요. 그리고 같이 사용돠는 단어를 예시로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단어에 대해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여 모르는 단어도 정말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네요.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정말 신기하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