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연금 수령액 가입조건 알아보기



주택연금 수령액 가입조건 알아보기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불경기는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을 구해야하는 취업준비생 뿐만아니라 나이가드신 어르신들까지 일자리를 구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현신일데요. 더이상 소득이 어르신들은 당장 생활자금이 없어서 생계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국가에서는 주택연금이라하여 가입조건을 만족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매달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주택연금 수령액 가입조건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주택연금은 만60세 이상의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며 소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평생 혹은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매월 연금을 지급받는 국가 보증 금융상품이라 합니다.



이는 역모기지론이라 불리며 4단계의 신청절차를 거치게됩니다.


가입자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 보증 신청을 하면 주택공사에서는 심사후 금융기관에 보증서를 발급하게 됩니다.


이 과정이 완료되면 금융기관에서는 가입자에게 주택담보에 의한 일정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주택연금 가입조건



1. 근저당권 설정일 기준 주택 소유자 혹은 배우자가 반드시 만 60세를 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2. 1주택을 소유하고 있어야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3. 주택은 시가 9억원 이하 혹은 우대방식의 경우 1.5억원 이하만 가능한데요.


주택유형 및 지급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확정기간방식의 경우에는 노인복지유형은 제외되는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실제로 거주지로 이용하고 있어야 하며 채무관계자는 정상적인 의사 및 행위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치매등의 질병이 있는 경우 보호자는 성년후견제도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여러분이 매달 지급받게될 실제 수령액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를 검색후 하위에 주택연금 바로가기로 들어가주세요.



해당 페이지로 이동후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예상연금조회 항목을 선택하세요.


그럼 각 항목을 모두 정확하게 기입한뒤에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실제 지급될 수령액을 미리 파악해볼 수 있습니다.


각 항목의 단어가 애매한 경우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여 기입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택연금 수령액 가입조건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이것저것 잘따져봐서 신중하게 판단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궁금이
    2017.02.01 15:2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