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급성장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알아보기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고 미식거리며 느낌이 안좋을때면 참 괴로운데요. 그리고 구토까지 하게 되는 경우 급성장염을 의심해보야 합니다. 이 질병은 여름뿐만 아니라 날씨가 추운 겨울에도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급성장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급성장염 원인


얼마전에 회사에서 연말 회식장소를 횟집으로 정하여 직장 동료와 해산물을 섭취했는데요. 그다음날 대부분의 직장동료가 장염에 걸려서 며칠간 정말 고생했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에는 대부분 오염되거나 세균에 노출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걸리게 되는데요. 특히 익히지 않은 음식이 주 원인이 된답니다.


그래서 초밥, 육회, 해산물 섭취시 정말 주의해야한답니다.



특히나 영유아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약해서 전염성이 강한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은데요. 감염이 되면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설사와 구토를 일으킨답니다.


그래서 영유아의 경우에는 위생관리에 신경써야 하며, 예방접종이 필수랍니다.


급성장염 증상



세균에 감염된 음식을 섭취한 경우에는 대략 5~7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며 이후에 속이 좋지 않은 현상을 겪게 되는데요. 점차 아랫배에서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전 그래도 약간 참을만하여 육류를 더 섭취했는데요. 그날 밤에 구토와 설사로 정말 고생했답니다.



다음날에도 이 증상이 멈추질 않아서 결국 병원을 방문하여 처방을 받았는데요. 의사 선생님 말로는 구토나 설사까지는 그나마 다행이라고 하며, 심한경우에는 혈변이나 점액형태의 변이 나오며 이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를 병행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급성장염 치료



장염에 걸리게되면 완치가 될때까지 최대한 음식섭취를 자제해주셔야하는데요. 


너무 배고푸다고 음식을 좀 먹어도 되는지 의사선생님께 물어보니 하수구가 막혔는데 물을 붓는 꼴이라며 절대 말리시더라구요.


장염에 좋은 음식


의심되면 일단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게 중요하며, 구토와 설사로 배출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부드러운 쌀죽을 섭취하세요.



간혹 병원에갈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은 약국에서 구토 혹은 설사등의 약을 구매하여 섭취하기도 하는데요. 


앞서말했듯이 우리몸에 흡수가 안되므로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전히 치료가 된 후에도 며칠간은 조심하셔야 하며 장염에 나쁜 음식으로는 기름지고 소화가 잘되지 않는 채소등은 피하는게 좋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