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알아보기

국내 여행뿐만아니라 가까운 아시아 지역으로 해외여행을 갈때는 비교적 저렴한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요즘은 얼리버드등 프로모션 티켓을 사전에 예약하면 예전같으면 생각할 수 없을만큼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만약 비행기 이용시 캐리어등의 짐이 많은 경우에는 사전에 수하물을 예약해두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제주항공 기내수화물 



먼저 기내에 휴대가 가능한 무료 수하물인데요. 선반 혹은 좌석밑에 들어갈 정도의 사이즈를 만족해야 합니다. 크기는 3면의 총합이 115cm를 넘지 않아야 하며 무게는 10kg 이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은 다른 승객에게 위협이 될만한 모든 물건으로, 화기, 무기류, 폭발물, 칼이 있으며 반드시 숙지하세요.


다음은 탑승 게이트 위탁 수화물 처리 위약금에 대한 내용을 살펴볼께요.



국제선 이용시에는 기내 휴대 수하물 1개를 초과하는 짐은 반드시 위탁처리해야합니다. 탑스으게이트에서 위탁시에는 위약금이 추가로 부과되는데요.


요금은 개당 대략 한화로 2만원가량이 부과된답니다.



그리고 우선 수화물 서비스를 신청하면 목적지에서 보다 빠르게 수취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개당 3천원, 국제선은 개당 5천원정도의 비용을 지불하셔야 해요.


제주항공은 무료 위탁 수하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국내선은 무게 15kg이내여야 하며, 크기는 3면의 합이 203cm이내여야 합니다. 


국제선은 정규운임, 할인운임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미주노선은 무게 23kg, 크기는 3면의 합이 273cm이하여야 하며 2개까지 가능하답니다.



초과되는 분량은 무게에 따른 추가 요금을 지불하셔서 상품을 구매해야합니다. 


국내선은 무게 초과 요금은 1kg당 2천원이며, 국제선, 미주노선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단, 출발국의 현지 화폐로만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연결 구간에 대한 무료 및 초과 수하물 요금표를 확인해보세요.


출발지와 도착지에 따른 초과 수화물에 대한 추가 운임비용도 알아보겠습니다.



Zone 1은 한국, Zone 2는 일본, 중국 산동지역, Zone3은 홍콩, 마카오, 대만, 중국, zone4는 동남아에 해당합니다. 위의 표를 대조하여 체크해보세요.



자전거, 서핑보드, 스키, 스노보드등의 스포츠용품은 위탁 수화물을 이용해야하며, 개당 대략 1만원정도의 비용이 부과 됩니다. 악기는 반드시 파손이 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을 해주셔야 하며, 파손에 대한 위임 서약서를 작성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국제선 이용시 기내 액체류 반입 기준을 반드시 지켜주셔야합니다. 물, 음료, 화장품등의 액체류는 개당 100ml이하의 개별 용기에 담아야 하며 모든게 1리터의 비닐 지퍼백에 넉넉하게 들어가야 합니다. 단 유아식과 의약품은 필요에 의해서 반입이 허용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