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수수료 절약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 수수료 절약

미국의 화폐는 USD 달러로 여행 혹은 비즈니스때문에 미국을 방문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나 하와이로 신혼여행을 가는 커플들은 사전에 미리 현지 통화로 환전 신청을 하여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요즘같이 환율이 요동칠때면 최저점을 미리 잡아두고 목표치에 도달했을때 신청하는게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 우대쿠폰 90%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지난해말은 미국의 금리인상 이슈로 인해 달러 환율이 1200원대를 상회하며 최대치를 기록했으나, 2017년에 들어서 트럼프의 인터뷰 및 정책에 따라서 하루가 다르게 환율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달러환율 조회시 1,150원 기준이며, USD를 살때 1,170원 그리고 팔때는 1,129원으로 나오는데요.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중 수수료를 절약하며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등의 환율우대쿠폰 90%를 이용해야 합니다.


환율우대란? 현찰을 사거나 팔때의 차익을 우대해준다는 뜻으로 USD 달러는 최대 90%까지 적용받으실 수 있답니다. 당장 이용해야겠죠?



주로 거래하는 은행이 있다면 그쪽으로 이용하셔도 좋으나 전 우리은행의 어플을 이용하여 환전 신청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90% 최대치까지 적용받을 수 있으므로 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요.


먼저 스마트폰(안드로이드,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위와같이 위비톡과 위비뱅크를 핸드폰에 설치한뒤에 먼저 위비톡을 설치해주세요.



위비톡을 처음 가동하면 우리은행 통합회원으로 가입해주셔야 이용할 수 있어요. 거래고객이 아니더라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므로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하면 우측 아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몇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온국민 환전" 항목을 선택합니다. 


위비뱅크 앱은 사실 거들기만 할뿐이네요.



환전금액 신청은 100 달러 ~ 대략 한화로 1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청한 당일에는 수령이 불가능하며 최소 1일전에는 신청해주셔야해요. USD 미국 달러, JPY 일본 엔화, EUR 유럽 유로화는 주요 통화국으로써 환울우대쿠폰 90%를 적용받으실 수 있답니다.



또한 각종 온라인 면세점 및 스토어에서 사용가능한 적립금 및 할인 혜택도 제공하네요.



그리고 주요 안내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서비스를 신청 완료한경우에는 되돌리거나(취소) 혹은 달러를 수령할 영업점을 변경할 수 없답니다. 때문에 꼼꼼히 일정을 체크하여 진행해주세요.


나머지 다른 안내사항도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돈이 걸린 사항이기 때문에 신청자 본인만 수령할 수 있으며 은행 영업점 방문시 신분증도 준비하셔야한답니다. 지금까지 달러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리 체크하여 챙길 수 있는 혜택을 모두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