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세금 계산 계산기 사용법



급여 세금 계산 계산기 사용법

아마도 매년 2월~3월쯤에는 새로운 연봉이 적용되어 변동된 급여를 지급받게 될텐데요. 불경기의 여파로 많은 기업들이 연봉 동결 혹은 물가상승액에 따른 최소한만 상승한곳이 많더라구요. 동결까지는 괜찮지만 오히려 깍이면 정말 속상할것 같네요.


때문에 새롭게 적용된 연봉에 따라서 공제되는 세금이 어느정도 나올지 궁금해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급여 세금 계산기를 통해서 실수령액을 파악해보겠습니다.


다음은 사람인에서 2015년 기준으로 발표한 연봉별 실수령액표입니다.



여러분의 책정된 연봉과 실수령액을 비교해보세요. 2017년 기준으로 약간 차이가 있겠지만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을거에요.



아마도 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은 연봉 2천만원에서 6천만원사이인분들이 대부분일거에요.


표를 자세히 살펴보면 급여 수준이 높아질수록 세금 공제율도 높아지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연봉 100만원 간격으로 8~17%의 공제율이 정해져있답니다.



다음은 급여 세금 계산기를 통해서 직접 실수령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사람인 실수령액" 으로 검색해주세요. 그럼 가장 상단에 사람인 연봉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는 페이지를 찾으실 수 있어요.


그럼 연봉 계산기를 통해서 급여 실수령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간단히 사용법을 알아보자면 급여 형태, 퇴직금 포함 유무 선택, 정확한 연봉(월급) 기입, 비과세액, 부양가족수, 20세이하 자녀수를 각각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비과세액이란 급여에서 세금이 면제되는 소득에 해당되며, 식사대, 출산 보육수당, 국외근로소득, 야간 근로수당등이 해당됩니다. 


위의 조건을 모두 기입후 계산 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민연금, 건강/고용보험, 장기용양, 소득세, 지방소득세등의 세금을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수령액까지 자동으로 계산되어나오네요.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