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검색 방법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검색 방법

음악은 사람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며 스트레스 해소 혹은 아련한 추억으로도 다가옵니다. 어릴적 들었던 그시절의 노래는 그당시의 상황과 오버랩되어 더욱 특별하죠. 시간이 지나다보면 어렴풋이 노래가사가 몇구절은 기억이 나지만 정확한 제목이 생각나지가 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는 정말 답답하기 마련인데요. 스마트한 시대에 이런건 문제없이 간단하게 찾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검색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답답한건 바로바로 풀어야죠!


그전에 카페에서 흘러나오거나 라디오에서 현재 나오는 곡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궁금할때가 있죠? 이럴때는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하여 소리로 음악찾기가 가능하답니다.



최신 IOS가 적용된 아이폰은 시리(siri)에게 시리야 이 노래 뭐야라고 물으면 자동으로 검색해준답니다. 정멸 놀랍고 편리한 기능이죠. 


안드로이드도 소리로 음악찾기 어플인 Shazam등을 다운받아서 활용하시면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뮤직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먼저 네이버 홈페이지에 접속후 위와같이 상단의 메뉴에서 뮤직을 선택해주세요. 혹은 검색창에 네이버뮤직을 입력하셔도 된답니다.



네이버 뮤직 페이지로 이동하면 상단에 검색 입력창이 있답니다. 여기에 가수, 앨범, 노래제목을 검색하면 원하는 곡을 찾아서 들어볼 수 도 있는데요. 일단 여기에 여러분이 기억나는 노래가사를 정확하게 기입해주세요.


반드시 정확한 소절을 입력해야만 검색결과로 찾아볼 수 있답니다. 전 예를들어서 이렇게도 아름다운 세상을 입력해서 찾아보겠습니다.



제가찾은 가사로는 바로 이문세님의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이란 곡이었네요. 전체가사보기를 누르면 노래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 곡은 이문세님의 5집 앨범수록곡으로 무려 1988년에 발매된 곡이네요. 단풍이 노랗게 물들거나 쌀쌀한 겨울날 듣기 좋은 곡인것 같네요. 


어때요?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까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여러분도 답답해하지 마시고 직접 찾아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