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 업무별 이용시간

우체국 영업시간 업무별 이용시간

저는 가장 선호하는 택배사로는 바로 전통의 우체국이라 생각해요. 가격은 다른곳에 비해서 약간 비싼편이지만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되어 가장 신뢰감이 생기더라구요. 


택배뿐만아니라 기존의 일반우편 및 소포 그리고 당일특급으로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금융 업무도 보고 있죠.


때문에 우체국에서는 다양한 업무를 보고 있으며,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 업무별 이용시간을 규정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비스별 우체국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이를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겠죠?



웹사이트로 들어와서 스크롤을 가장 아래쪽으로 쭈~~욱 내려주세요. 그럼 우체국 콜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을 알아볼 수 있네요.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1300이며 평일 9시 ~ 18시 토요일 9시~13시까지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아래쪽에 전국 우체국 사용방법 안내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럼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모든 국내, 국제 우편요금 확인, 전국 지점 찾기, 당일특급 가능 지역을 알아볼 수 있으며 우리는 좌측 상단에 우체국 영업시간 안내 항목을 선택합니다.



우편서비스는 우체국창구, 무인우편창구, 우편집중국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모두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만 운영한답니다. 무인창구는 옥외에 위치한경우 연중무휴로 토요일, 일요일도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8시부터 22시까지네요. 


예전에는 토요일 우체국 영업시간이 13시까지 택배접수를 받았으나 이제는 폐지되었다고 하네요.



금융서비스는 창구에서 대민업무는 9시에서 16시30분까지이며 CM/ATM 자동화기기 이용은 오전 9:00~18:00까지 사용할 수 있답니다. 불편함이 없도록 꼭 서비스별 이용시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