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수당 계산기 조건 알아보기

주휴수당 계산기 조건 알아보기

어도 청소년시기때 아르바이트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때는 정해진 월급 혹은 시급에 따라서 수당을 지급 받았었죠. 하지만 요즘은 근로기준법에 따라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아르바이트생에게 주휴수당 및 퇴직금도 지급해야 합니다.



양심적인 사업장이나 혹은 대기업 계열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 이를 정확히 계산하여 지급하지만 아직까지 이를 제대로 지키지 않는 사업장도 많은 현실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휴수당 계산기 및 조건을 확인하고, 지급받지 못하고 있다면 당당히 요구하세요.


주휴수당 조건


지급기준은 간단한데요. 우선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에 따라서 정해진 근무날에 정상적으로 출근하여 일을 해야합니다. 때문에 단기 주말 아르바이트생도 근무시간 조건만 맞추면 해당되는데요. 근로시간은 4주를 기준으로 하며 1주당 평균 근무시간이 15시간 이상을 만족해야해요.



계산법은 총 근로시간 X 시간당 급여로 책정되는데요. 자세한 계산법은 위의 예를 참고하세요.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이 빠른분들은 직접 책정해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알바몬에서 제공하는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해서 알아보면 간단합니다. 


알바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알바몬으로 들어와서 첫화면에서 다음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채용정보 -> 급여별 알바



그럼 급여별 알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린 이게 필요한게 아니죠? 우측 상단의 알바급여계산기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알바몬 알바급여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급여형태와 시급 및 1일당 근무시간 그리고 총 한달간 근무일수를 정확히 기입하여 환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월급 및 주휴수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7년 최저시급은 6,470원이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