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준비물 인터넷 신청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준비물 인터넷 신청

요즘에는 처음 운전면허를 취득하면, 이 날짜를 기준으로 하여 10년을 주기로하여 갱신을 하여 새로운 면허증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2011년 12월 이전 취득자는 기존의 7년을 주기로 하는데요.



도로교통법에 의해 최초 취득한 사람과 동일인인지 확인 및 건강상 특이한 사항은 없는지 체크하기 위해서 갱신이 필요한데요. 이를 어기면 1종은 3만원, 2종은 2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적성검사 만료일 기준으로 1년 이상 경과시 면허 취소 처분을 받게 됩니다.


이런 불이익을 당하기 전에 기간내에 반드시 신청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및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 갱신 준비물



갱신 준비물은 1종, 2종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요. 1종은 적성검사 신청서와 컬러사진 1매가 추가된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인터넷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면 당일 갱신 신청을 하여 새로운 면허증을 빠르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시험장 방문이 힘든분들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e - 운전면허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단, 인터넷으로 신청하려면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2년이내에 건강보험공단등에서 진단 받은 건강검진자료를 준비해주세요.



홈페이지로 들어와서 발급신청 메뉴 항목을 선택하면, 이와 관련된 몇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1종보통, 2종 운전면허 갱신 신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연기도 가능하답니다. 병원에 입원중인 환자이거나, 해외 출국, 군인등은 관련자료를 제출하여 연기 신청을 해주세요.



1종 보통의 경우에는 2년내의 건강검진 기록을 준비하여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용약관을 한번쯤은 가볍게 읽어서 내용을 숙지해주세요. 면허증 수령은 반드시 본인이어야하며, 지정한 수령장소(경찰서, 시험장)에 방문시 신분증과 기존 면허증을 반드시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연기



연기 신청은 적성검사 종요일 이전까지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하여 진행해주세요. 지금까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따로 시간을 내기가 힘든 직장인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여 시간을 절약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