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운전면허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얼마전에 셀프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지갑을 트렁크위에 올려둔채로 가버려서 정말 황당하게 지갑을 잃어버렸는데요. 안에 들어있던 현금보다는 각종 신용카드와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아야해서 너무나 귀찮더라구요.

 

 

특히나 운전면허는 신분증과 동일한 기능을하므로 만약 잃어버리셨다면 재빨리 분실신고후 재발급을 받으셔야해요. 보통 은행 카드는 고객센터로 빠르게 접수가 가능하지만 면허증은 인터넷으로 접수하는게 빠르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인터넷을 여시고 도로교통공단에서 운영하는 e운전면허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e 운전면허 사이트에서는 면허증과 관련된 시험 접수 및 재발급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화면에서 보라색 메뉴인 발급신청에서 면허증 재발급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하므로,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안내

 

 

다음 페이지에서는 모든 항목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 과정에서 몇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해요.

 

조금 귀찮지만 모두 설치하면 이름등 정보를 입력후 확인버튼을 누룹니다.

 

그럼 새로운 팝업이 열리며 본인인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과정은 약관 확인 - 면허 정보 확인 - 연락처등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라이센스 수령장소는 가까운 경찰서 혹은 시험장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 수수료를 결제해주시면 되세요. 지금까지 운전면허 분실신고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