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당 10만원 지급시기 나이 신청 안내

아동수당 10만원 지급시기 나이 신청 안내

 

 

우리사회는 저출산 문제로 빠르게 초고령화사회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된 주된 이유로는 아마도 경제적인 부담감때문에 결혼을 꺼려하는 젊은층이 늘어나기도 하며, 결혼한 부부라도 막상 아이를 낳고 키우기에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때문이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기존에도 여러가지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으나 소득이 적은 부부에게는 부담일 수 밖에없는데요.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보건복지부에서는 지난 8월에 아동수당 지급 정책을 새롭게 발표했습니다.

 

 

새롭게 개정된 아동수당 10만원 지급 정책은 2018년 7월부터 시행되며, 0세에서 5세이하의 아동을 키우는 가정에 10만원이 지급된답니다. 보통 이런 복지정책은 가구별 소득수준에 따라서 제한이 있었으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지급이 되므로 모든 가정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동수당 10만원을 지급 받으려면 보호자 혹은 대리인이 사전에 신청을 해야하며, 신청한 해당 월부터 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10월 25일에 신청한 경우에는 10월분을 지급받을 수 있네요.

 

그리고 출생일을 기준으로 하여 두달이내에 신청한 경우에는 출생일이 포함된 금액까지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급방식은 보호자 혹은 아동의 계좌로 10만원을 직접 입금되며, 이는 지역별 여건에 따라서 상품권으로 대체 될 수 있답니다.

 

 

아동수당 10만원 신청방법은 주민등록상 거주하고 있는 읍, 면,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유아를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 혹은 대리인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양육여부 확인이 필요한경우에는 해당 지역 담당자에게 자료를 제출하여 확인을 받아야합니다.

 

 

만약, 유아가 90일 이상 해외로 출국한 경우에는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는 출국일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귀국한 경우에는 다음달부터 받을 수 있답니다.

 

 

대부분 그렇지는 않겠지만 이른 나이에 조기에 학교에 입학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학교입학에 상관없이 최대 72개월까지 아동수당 혜택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아동학대를 통해 치료 및 감호시설에서 해당 유아를 양육하고 있다면 다른 보호자에게 지급되는점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그러면 안되겠지만 허위 사실로 혜택을 받은 경우에는 총액이 모두 환수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예정이랍니다. 지금까지 아동수당 10만원 지급시기 나이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