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지로납부 사이트 이용방법

인터넷지로납부 사이트 이용방법

 

 

우리는 매달 기본적으로 전기세, 통신료, 수도세등과 1, 5, 6, 8월에는 시기에 맞는 종합소득세, 지방세등의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데요. 또한 자동차를 운행하는분이라면 교통법규 위반시 과태료가 지로로 청구됩니다.

 

평일에 은행을 방문하기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은 지로로 청구된 세금, 공과금, 과태료를 납부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인터넷지로납부 사이트를 통해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지로 사이트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인터넷에서 위와같이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3가지 메인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일반 개인의 경우에는 인터넷 지로, 기업일경우에는 비즈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이용 목적에 따라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다음페이지는 납부 종류에 따라서 5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지방세, 상하수도 요금, 국세, 관세, 교통범칙금, 사회보험료, 전기요금등으로 구분되어 있네요. 여기서 청구된 지로 종류에 따라서 해당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전 며칠전에 걸린 교통범칙금을 납부하기 위해서 경찰청범칙금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실분은 회원으로 가입하는게 편리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우측 상단의 비회원 납부 서비스를 통해서 진행할 수 있어요.

 

비회원으로 진행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주셔야해요.

 

 

인터넷지로납부 과정과 간단히 숙지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여기서 주민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혹은 전자납부번호를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본인인증조회 버튼을 눌러서 한번더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럼 청구기관 및 납부기한, 금액등이 안내되고 있으며, 지로 납부를 위해서는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상세보기로 들어오면 납부고지서에 자세한 사항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꼭 교통 법규를 잘지켜야겠습니다. 결제수단으로는 계좌이체와 신용카드 방식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로 결제할때는 납세액의 0.1% 수수료가 추가된답니다.

 

 

빈 항목에 모두 정확히 적어주세요.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되면 납부확인증이 발급되며, 필요에 따라서 인쇄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지로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직접 은행을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결제가 가능하므로 정말 편리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