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실거래가조회 한눈에 분석

부동산실거래가조회 한눈에 분석

요즘 아파트값 상승폭이 10년이래로 최고 기록을 세울만큼 치솟았다고 하는데요. 지금같은 시기에 투자 혹은 매매를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도 있는데요. 그러기위해서는 앞으로의 전망을 정확하게 판단하기위해 매물에 대한 정확한 조사를 해봐야하죠.

 

그래서 오늘은 부동산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매물의 정보를 한눈에 쉽게 파악해볼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kb알리지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어요.

그럼 상단의 메뉴중에서 부동산 생활정보를 선택하고 하위의 가격정보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외에도 거래절차, 통계정보 그리고 각종 학습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가격정보 페이지로 들어오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공시지가, 전월세임대료등의 메뉴가 나올텐데요.

 

부동산실거래가조회를 위해서는 좌측 상단의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권 시세보기를 선택해주세요.

 

 

시세보기 페이지로 들어오면 상단에 원하는 부동산유형을 선택하고 주소를 설정하면 해당 지역에 모든 매물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 요즘 핫한 서울 강남구 개포동의 주공1단지 아파트를 선택해봤습니다.

 

 

시세 메뉴를 선택하면 면적별시세를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별로 나누어서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히 알고싶다면 빨간박스 친부분에서 원하는 면적을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면적에 대한 매매, 전세, 월세가 별로 금주시세, 상위평균 최고가, 하위평균 최저가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또한 아래에 있는 실거래가조회 메뉴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럼 단지의 실제거래된 금액을 모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실거래가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KB알리지 사이트는 그외에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와 관련된 투자 혹은 이사를 계획중인분이라면 자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