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이용방법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이용방법

일반 직장인들은 계속근로한 기간이 1년이상부터는 퇴직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데요. 근속년수가 늘어나다보면 어느새인가 자기도 모르게 큰 금액이 누적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활용하여 누적된 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용노동부는 근로자와 사업자간의 노사관계 정립과 근로기준, 고용정책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에 관한 다양한 민원처리를 하는 기관이죠.

 

포털사이트에서 위와같이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메인화면 중앙에 퇴직금 계산기 바로가기 메뉴가 있지만 홈페이지가 리뉴얼 되면 위치가 바뀌므로 직접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상단의 검색창이 있는데요. 여기에 '퇴직금' 을 기입하고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각종 용어에 대한 정의와 관련 법규 그리고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중앙의 계산해보기 메뉴를 눌러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세요.

 

 

그럼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우측에 예제가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제가 간단히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입사일자와 퇴사일자를 각각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평균임금 버튼을 누르면 재직일수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두번째로는 3달간 각각 기본급과 기타수당에 대해 기입해주세요.

세번째로 상여금과 연차수당이 있다면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1일 평균임금을 구하고 계산 버튼을 누르면 퇴직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