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봐요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알아봐요

살다보면 급전이 필요하게 될때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릴때도 있는데요. 이때 금융기관에서는 소득증명이 가능한 몇가지 서류를 요구하며 그중에 하나로 재직증명서도 포함이 되는데요.

 

이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회사 인사팀 혹은 관련부서에 신청을 해도 되지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 근로자는 국민연금을 납부하게 되며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재직증명서를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답니다.

 

때문에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공식 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와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각종 민원신청과 연금에 대한 정보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몇가지 과정만 거치면 간단하게 신청하여 출력할 수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메뉴를 선택하여 들어가주세요.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개인전자민원 신청 페이지가 나오며 여기서 상단의 조회/증명을 선택하고 가입내역의 가입증명서 (국/영문)을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재직증명서 출력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의 수단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미리 준비해두지 않았다면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발급받아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이동하면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 직장의 재직증명서 발급도 가능한데요. 우측상단의 특정사업장 선택에 체크하여 현재 혹은 이전의 사업장을 선택하여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는 공단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므로 마이너스통장을 만들거나 금융기관 상품을 이용할때 출력하여 제출하시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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