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간단해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간단해요

우리는 국가의 국민으로써 각종 세금을 납부해야하는데요. 주민세, 부동산취득세등에 속하는 지방세는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 복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부과하는 세금으로 각 개인의 능력에 따라 납입해야합니다.

 

금융기관등에서 필요에 따라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종 세금관련 민원신청은 홈택스에서도 가능하지만 민원24에서도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데요.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서비스 내역을 볼 수 있는데요.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주민등록등본, 초본과 전입신고, 출입국 사실확인서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본인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이므로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을 필요로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했다면 인증서 로그인방식도 지원하므로 편리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진행하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작성방법을 먼저 살펴볼께요.

가장 먼저 신청인의 개인정보는 로그인을 했으므로 자동으로 입력이되며 아파트등의 특수 건물 번호가 있다면주소 검색버튼을 눌러서 상세주소를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과세물건지 주소와 년도, 증명서 사용목적을 입력하고 영업장과 수령방법에 대한 정보를 각각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빈칸에 해당 내용을 기입하여 가장 아래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과세물건지에 대한 세목별 지방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내역중에 필요한 세목을 선택하여 다시 민원신청하기를 하면 수수료800원을 결제후에  온라인 출력을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온라인 출력을 할 수 있으므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