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및 변경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및 변경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무선 공유기를 설치한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할텐데요. 오랜시간 뒤에 새로운 휴대폰 혹은 타블렛에서 와이파이를 잡으려면 처음 설정한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하지만 기억이 안날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방법과 패스워드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무선 공유기와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는 PC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192.168.0.1을 입력하여 공유기 설정 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요즘 나오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위와같은 초기화면이 나올텐데요.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하면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설정할 수 있는 3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관리도구는 IP주소와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를 위해서는 관리도구로 들어가주세요.

 

 

관리도구로 들어오면 공유기의 시스템, 인터넷 연결정보를 확인하고 IP주소 변경, MAC어드레스 등록등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고급설정을 눌러주세요.

 

 

고급설정을 누르면 하위 메뉴가 나오며 여기서 2.4GHz 무선랜 관리 혹은 5GHz 무선랜 관리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공유기의 속도 혹은 기능에 따라 나오는 메뉴는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속도의 무선랜 관리를 선택하여 무선 설정/보안으로 들어가주세요.

 


무선 설정/보안으로 들어오면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알 수 있는데요. 우측의 암호보기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확인 할 수 있으며 또한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적용 버튼을 누르면 와이파이 비밀번호 변경도 가능해요.

 

지금까지 와이파이 비밀번호 알아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