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현재의 직장에서 근무를 하면서 더 좋은조건의 회사로 이직하거나 재취업을하기 위해서는 필요에 따라 과거의 근무기록이 필요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경력직으로 입사할때 필요하며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이전 직장의 담당부서에 요청을 해야하지만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직장이 4대보험에 가입된 사업장이어야만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한데요.

 

고용보험 가입내역을 근거로 국민연금공단에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각종 연금에 대한 정보와 소식을 알 수 있는데요.

메인메뉴상단의 민원신청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하위에 개인 혹은 사업장에 따른 메뉴가 나오며 여기서 개인민원(조회/증명)을 선택해주세요.

 

 

개인민원 페이지에 들어와서 조회/증명을 선택하면 각종 민원 신청 메뉴나오며 여기서 가입증명서로 들어가서 경력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이는 공단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과가 있으며 경력증명서로 활용하셔도 된답니다.

 

 

개인 전자 민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 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하는데요.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없으며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럼 국민연금 가입내역에 따른 과거 이전 직장의 경력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특정사업장에 체크하여 목록에서 발급받고자 하는 이전 직장을 선택하여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출력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므로 제가 알려드린내용대로 차분하게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