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방법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방법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은 관련법에 의거하여 반드시 검사기간에 따라 테스트를 받아야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신차의 경우 4년이후 진행하며 2년마다 한번씩 받아야하죠. 그외의 중고차, 영업용, 화물 차량에 따라서 검사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자동차 검시기간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소지하고 있는 자동차 검사기간을 조회해보려면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포털 사이트에서 교통안전공단을 검색하여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TS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위와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상단의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고객참여 -> 자동차검사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다음페이지로 넘어오면 차량을 검사 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자동차 검사기간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좌측의 자동차검사 날짜 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는 차량 관리법에 따라 유효기간 만료일 전후 31일 이내에 받으셔야하는점 잊지 마시길 바라며 이를 어길시 과태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동차 등록정보에 차량 번호와 소유주의 주민번호 혹은 사업자, 법인번호 앞 6자리를 기입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검사기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검사기간 조회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예약도 진행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