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완벽정리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완벽정리

운전 관련 업무를 하는곳에 입사지원을 하기위해서는 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할텐데요. 그외에도 필요에 따라 요구하는곳이 있습니다. 이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에 직접 찾아가야 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 가능한데요.

포털 검색 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서 들어갈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여기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주민등록등본부터 각종 증명서의 열람과 발급이 가능한데요.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메뉴로 들어가려면 상단의 메뉴중 민원안내를 선택후 테마별 메뉴로 들어가세요.

 

 

테마별 페이지로 들어와서는 자동차 테마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자동차 등록원부등본 열람, 교통사고사실 확인등 자동차에 관한 민원서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운전경력증명발급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운전경력증명서를 공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으면 수수료 1,000원이 발생하지만 인터넷은 무료랍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요구하는데요.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운전면허경력, 법규위반, 교통사고, 발급사유, 수령방법과 부수를 선택하여 가장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 출력을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가끔 출력시 프리터 드라이버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는 드라이버를 삭제후 재설치하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