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만들기 간단해요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만들기 간단해요

최근에 아이폰7 국내 정식발매가 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iPhone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노래, 동영상을 넣기위해서는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므로 조금 불편할거에요. 또한 여러분이 원하는 벨소리도 아이튠즈를 통해서 만들고 넣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대한 쉽고 자세하게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만들기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먼저 아이튠즈을 다운받아서 설치한뒤에 아이폰과 연결시킨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시켜서 좌측의 보관함 -> 노래를 선택후 벨소리로 만들고자 하는 MP3 음원 파일을 드래그해서 빈공간에 놓아주세요.

 

 

그럼 해당 mp3 음원파일이 아이튠즈 노래로 들어올텐데요.

음원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중에서 정보 가져오기를 선택해주세요.

 

전 예제로 사용하는 음원파일 이름은 abcd로 정했습니다.

 

 

음원파일 정보가져오기를 선택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단의 옵션탭을 선택후 시작 시간과 중단시간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 벨소리는 기본적으로 40초만 지원되므로 원하는 구간을 설정한뒤에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mp3 음원 파일을 선택한 상태에서 아이튠즈 좌측위의 파일 -> 변환 -> AAC 버전 생성을 눌러주세요.

 

처음에는 조금 어렵지만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그럼 Mp3 음원 파일의 40초짜리 AAC 파일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음원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려서 Windows 탐색기에서 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럼 해당 폴더에 음원파일이 있을텐데요.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위해서는 여기서 확장자를 m4a -> m4r로 변경시켜줘야 해요. 저같은경우 원래 abcd.m4a -> abcd.m4r로 변경했으며 이름바꾸기 안내창이 나오면 예를 눌러주세요.

 

 

그럼 변경한 m4r 아이폰 벨소리 파일을 아이튠즈 보관함의 노래에 드래그해서 놓아주세요.

 

m4r파일은 벨소리 파일이므로 드래그해서 놓는다고해서 추가된건 확인이 안됩니다. 걱정마세요!

 

 

거의 다왔어요! 다음에는 아이튠즈 상단의 네모난 아이폰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내 아이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올텐데요.

 

여기서 좌측의 설정 메뉴에서 소리를 선택후 위와 같이 소리 동기화를 시켜주시면 아이폰 벨소리 넣기 작업이 완료됩니다.

 

 

그리고 아이폰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 벨소리로 들어가면 위와같이 아이폰 벨소리가 들어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벨소리 넣는법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 사용하다보면 조금 어려울수도 있는데요. 차분하게 따라해보시고 잘안되거나 궁금한 사항있다면 댓글달아 주시면 답변드릴께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