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만들기 간단해요

윈도우10 USB 만들기 간단해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10은 날이 갈수록 안정화가 되어 이제는 제법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간혹 문제가 생길 경우에 대비해서 USB 부팅 디스크를 만들어 두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USB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바로 4GB이상의 USB로 작업전에 컴퓨터에 연결해두세요.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바로가기

 

예전같으면 윈도우iso 이미지 파일을 구해서 직접 백업CD를 만들어야 했지만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정식툴을 이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윈도우 10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 링크로 들어가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을 실행 혹은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편한 방법대로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사용조건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Windows10 부팅 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에 체크하고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 항목은 현재의 컴퓨터를 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항목이랍니다.

 

 

다음 단계는 윈도우 언어와 윈도우10버전, 아키텍처(32비트 혹은 64비트)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에 체크해제하고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만 특별한 사항 아니고서는 권장사양으로 체크후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우리는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이므로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체크해주세요.

 

ISO파일은 컴퓨터에 윈도우10 ISO 이미지 파일을 다운받아서 직접 부팅CD로 만드셔야합니다.

 

 

다음과정에서는 USB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다면 위와같이 이동식 드라이브가 잡혀서 나올거에요.

 

다음 버튼을 눌러서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께요.

 

 

윈도우10이 USB에 다운로드 되면서 자동으로 부팅디스크로 만들어줍니다.

 


이제 작업이 완료가 되었네요.

 

이렇게 만든 윈도우10 USB 부팅 디스크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설치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부팅시 CMOS 바이오스에 진입하여 부팅 우선순위를 USB가 1순위로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USB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혹시나 궁금한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