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이렇게하세요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이렇게하세요

회사 출퇴근시 고속도로를 이용해야하거나 장거리 운행을 할때면 통행료는 큰 부담으로 다가오는데요. 꼼꼼한 분이라면 사전에 이를 확인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할지 유료 고속도로 혹은 국도를 이용할지 판단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서로 각각 장점이 있으므로 두가지 방법 모두 확인해보세요.

 

먼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한국도로공사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통행요금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혹시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사항이 있는지 알고 싶다면 우측의 미납요금조회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통행요금조회 페이지로 들어오면 출발 요금소와 도착요금소를 입력후 요금조회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서 간단하게 출발은 부산 도착은 서울로 입력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로 혹은 차종에 따른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뿐만아니라 경로 자세한 경로와 휴게소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데요.

 

경로를 지도로 확인하고 싶은분들은 아래 소개해드리는 두번째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위와같이 '출발지에서 목적지'로 검색하면 대중교통, 자동차, 자전거, 도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자동차를 선택후 길찾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다른경로 더보기로 들어갑니다.

 


그럼 추천경로, 최단거리, 무료(국도), 자동차전용제외 옵션을 선택하여 지도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통행료, 택시비, 주유비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이 방법의 장점은 스마트폰에서 원하는 경로를 지정하여 네비게이션으로 바로 연동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꼼꼼히 따져서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시기 바라며 안전운전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