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컴퓨터 설정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컴퓨터 설정

지난해 윈도우10 발매후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소프트웨어 호환과 안정화에 힘쓴 결과 현재는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해 실시한 무료 업그레이드도 한몫을 했을거에요. 반응성이 빠르고 한결 가벼워진 인터페이스로 장점도 많은 운영체제죠.

 

하지만 윈도우10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자동업데이트가 되어 사용자도 모르게 설치가 되곤하는데요. 미세한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을 하거나 중요한 작업시 이는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혹시나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알림 메세지 해제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하세요.

 

알림메세지 끄는 방법 페이지 이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어느샌가 띠링~ 하면서 알림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위와같이 자동업데이트 설정으로 사용자 의사와는 상관없이 설치가 된답니다.

 

 

해당 알림메세지를 선택해서 들어가보면 업데이트 기록이 확인이 되는데요.

 

위 목록외에도 방금 자동업데이트 설치 항목이 꽤나 많이 나오더라구요. 이는 FPS 혹은 피파같은 순간적인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을 주로하는 유저분들에게는 안좋은 영향을 미치므로 해제 해주셔야하죠.

 

 

윈도우10 좌측 하단의 Windows 검색창에 서비스를 입력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이 서비스와 관련된 항목이 나올텐데요. 여기서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서비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키보드로 'w' 키를 입력하여 Windows Update 항목을 찾아주세요.

 

Windows Update 항목에서 자동, 수동, 사용안함등의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으므로 찾은뒤 더블 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가세요.

 


Windows Update 로컬 컴퓨터 속성에 들어오면 시작유형에서 자동(지연된 시작), 자동, 수동, 사용안함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수동 혹은 사용 안함으로 선택하고 서비스 상태 중지 버튼 클릭후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눌리면 더 이상 마음대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