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주행 합격요령 및 감점요인

도로주행 합격요령 및 감점요인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과정으로 도로주행 시험에 응시하여 패스해야 하죠. 전문 학원에등록하여 충분히 연습을해도 시험 당일날 긴장하여 실수를 하기 마련인데요. 사전에 합격요령과 감점요인을 미리 확인하여 꼭 숙지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로주행 합격요령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요즘은 도로주행 시험시 전자채점 시스템으로 변화되어 자동으로 점수가 책정되는데요.

 

또한 기존과는 다르게 도로주행시 코스를 네비게이션으로 안내가 되기때문에 운전 초보자분들은 네비게이션 안내가 어렵기도 한데요.

 

도로주행 시험중에 네비게이션 안내를 듣거나 확인이 필요할때면 엑셀에서 잠깐 발을 땐뒤에 확인하면 한결 더 여유가 있답니다.

 

 

도로주행 합격요령은 다른게 아니라 감점요인 및 실격기준을 확인하여 실수를 최소한으로 줄여야하는데요.

 

심각한 실격기준으로는 3회 이상 출발을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출발이 안된 경우, 5회이상 클러치 조작 실수에 의한 엔진정지, 급브레이크 사용, 교통사고 유발, 시험관의 지시에 따라 통제가 안되는경우, 신호 위반등의 위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으로 시험 차량에 탑승후 즉시 안전띠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또한 시험에 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응시결격사유에 해당하는 분들은 면허증 발급이 안되므로 꼭 확인해보세요.

 

 

운전면허 전문학원에 등록한 분들은 충분한 연습과 합격요령에 대해서 확실히 파악하고 있을테지만 개인적으로 연습한분들은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안내 동영상을 시험전에 시청해보시는것도 좋은데요.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도로교통공단으로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운전면허 -> 알림마당의 운전면허 동영상 메뉴로 들어가세요.

 


그럼 도로주행 시험안내 동영상으로 합격요령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확실히 숙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도로주행 합격요령과 감점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나요? 너무 긴장하지 말고 침착하게 응시하면 보다 쉽게 합격할 수 있을거에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