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변경 어플 없이 간단해요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변경 어플 없이 간단해요

지난달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7이 국내 발매되면서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저도 3gs 모델부터 쭈욱 애플 제품을 써왔으며 이번에 아이폰 7 플러스 모델로 변경했는데요. 문자 작성시 키보드 적응이 안되어 오타가 너무 자주 일어나더라구요.

 

아이폰을 쭉 써온 유저도 적응이 안되는데 안드로이드에서 넘어온분들은 천지인 키보드 방식이 너무 그리울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에서는 안드로이드OS에서 넘어온 유저들을 위하여 어플 다운없이 몇가지 설정 변경만으로 천지인 자판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iPhone 기본 어플인 설정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정에서는 기기의 모든 설정을 변경, 관리할 수 있는데요.  특별히 어렵진 않으며 제가 알려드리는 경로로 천천히 이동해주세요.

 

설정을 실행시켜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일반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일반으로 들어와서 키보드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세요.

 

 

키보드 항목에서는 초기에 몇가지 불편한 기능들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자동 수정, 맞춤법검사, 자동완성등의 기능을 끄고 키고 할 수 있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설정해주시고 자판 변경을 위해서는 상단의 키보드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한국어 메뉴를 선택하세요.

 

 

디폴트는 표준 방식이며 안드로이드 방식의 천지인 키보드는 10키를 선택해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메세지 입력 방식이 변화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키보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천지인 방식으로 별도의 어플 다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시고 편리한 방법으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