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저장위치 usb 복사 옮기기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usb 복사 옮기기

이제 본격적으로 연말이 다가옴으로써 온라인으로 민원 신청을 하거나 금융 상품 이용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할텐데요. 처음 발급 받을때 보통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해두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이를 다른 컴퓨터에서 언제든지 손쉽게 이용하려면 USB에 복사해두면 편리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파악 및 USB 복사 옮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공인인증서를 USB에 복사 하는 방법으로는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좀 번거롭고 귀찮은데요. 그럴필요없이 컴퓨터에 공인인증서 저장위치로 찾아가서 해당 파일을 USB에 옮기기 해주면 된답니다.

 

먼저 내컴퓨터에서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로 들어가세요.

 

 

C드라이브에 들어오면 몇가지 폴더가 보일텐데요.

 

여기서 '사용자'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세요.

 

 

사용자에 들어오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용자 계정 폴더가 보일거에요.

 

기본적으로 Default, 공용 그리고 여러분이 컴퓨터 설치시 적었던 이름의 계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계정 폴더로 들어가세요.

 

 

사용자 계정 폴더에 들어와서 AppData로 이동합니다. 혹시나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보기 옵션에서 숨긴 파일 보기로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AppData에서는 LocalLow로 들어가세요.

 

공인인증서 USB 복사

 

 

LocalLow 폴더에서 NPKI 폴더를 찾으세요. NPKI 폴더를 통채로 USB 드라이버로 드래그하여 옮기기를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럼 해당 USB로 다른 컴퓨터에서 간편하게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PC에 있는 공인인증서 저장위치를 확인해봤으며 USB 복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