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방법

매년 연말쯤에는 새로운 핸드폰으로 바꾸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기기를 변경하면 연락처는 기본적으로 업체에서 이동시켜주지만 카카오톡 메신저 대화내용중에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이것도 백업을 해두셔야하는데요. 기기 변경시 이는 초기화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과 복구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Kakao talk 메신저를 실행시켜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이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은 계정에 관한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답니다.

 

 

먼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채팅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보안 메뉴로 들어가면 되는데 이는 밑에서 다시 한번 안내해드릴께요.

 

 

채팅 메뉴로 들어오면 바로 대화 백업 메뉴가 있습니다.

 

내 오픈채팅방 관리는 이번에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항목으로 말그대로 오픈채팅을 관리할 수 있답니다.

 

 

대화내용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4~16자리의 비밀번호를 기입해주셔야 해요.

 

이 비밀번호는 복원시 다시 쓰이므로 꼭 기억해주셔야해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Back Up을 바로 진행하네요.

 

 

백업 작업은 금방 완료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바로 복원 기한입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하기 위해서는 메신저를 재설치 하거나 임의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건 복원 기한인 14일 이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임의로 대화내용 복구를 하려면 설정 -> 개인/보안 -> 기기, 전화번호 변경 안내 메뉴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백업하기 메뉴를 선택하면 저장한 내용을 덮어 쒸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크게 어렵진 않으시죠? 환절기 감기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