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휴가급여신청 방법 이렇게합니다


출산휴가급여신청 방법 이렇게합니다

직장 여성분들은 임신후 출산을 한경우에는 이에따른 육아휴직을 신청할텐데요. 고용보험에서는 이런 직장인가입자 대상으로 일정의 급여를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출산휴가급여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전후휴가급여란 간단하게 출산한 여성 직장인 가입자의 근로의무를 면제를 해주며 임금상실 없이 휴식을 보장해주는 제도라고 합니다.

 

지급대상은 가입자는 사업주로부터 반드시 출산전후휴가를 부여받아 사용해야만 신청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하며 휴가 종료후 12개월 이내에 신청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출산휴가급여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급여 신청서, 휴가 확인서, 임금대장 혹은 근로계약서 사본등을 준비해주세요.

 

 

그럼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포털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검색하여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보면 개인회원 서비스 항목이 보일텐데요. 이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개인회원 서비스에 포함된 메뉴를 볼 수 있으며 여기서 모성보호급여 신청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출산휴가급여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인회원 로그인을 한뒤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본인인증을 해줘야 한답니다.

 

오래걸리지 않으므로 천천히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을 완료한뒤에 모성보호 항목 아래에 급여 신청 메뉴를 선택하세요.

 

 

신청서의 빈칸에 모두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영아의 주민등록번호는 아직 발급되지 않은경우에는 1로 통일해서 기입해주셔도 된답니다.

 

그리고 준비한 각종 구비서류를 첨부해주셔야 하는데요.

 


휴가 확인서, 근로계약서등의 구비서류를 업로드 한뒤에 제출하면 완료된답니다.

 

지금까지 출산휴가급여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홈페이지에 더욱 다양한 정보가 있으므로 참고해보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