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 신청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 신청

직장인들은 타지역 발령으로인해 이사를 하게되면 원룸 혹은 오피스텔로 전세를 구해서 이사하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월세, 전세등 집을 임대하여 이사를 했을때는 반드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신청해야합니다. 요즘은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서는 부동산에 관련한 등기부등본 열람 및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받는법은 위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먼저 인터넷등기소 회원가입을 한뒤 로그인을 하고 신청서 작성 (첨부서류 등록) 그리고 제출 발급의 과정을 거칩니다.

 

 

인터넷 등기소 웹사이트에 들어오면 상단에 각종 메뉴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부동산 등기열람, 신청, 그리고 확정일자 신청서 작성 메뉴가 있습니다. 

 

 

한번 더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앞서 말했듯이 회원로그인을 해주셔야해요.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우측 하단에 신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신청서 작성란으로 이동합니다.

 

 

임대한 주택의 주소등 각 항목을 모두 정확하게 기입하고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출을 완료한경우에는 처리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입신고 확정일자 받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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