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2017년 보조금 안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2017년 보조금 안내

날이 갈수록 미세먼지에 의한 대기 환경오염이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4계절 내내 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날이 많아서 사람들은 야외활동시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하는 불편함도 겪고 있는데요. 대기오염의 주범중 하나는 바로 노후경유차에서 나오는 매연이랍니다.


때문에 국가에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늘은 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란 앞서 말했듯이 노후경유차에서 나오는 매연이 대기오염의 주범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으며 특히나 서울에는 오래된 경유 자동차는 출입을 제한하고 있는 상황이죠.


때문에 일정 조건을 만족하는 자동차 소유자는 지자체로부터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답니다.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차량은 대기관리권역에 2년 연속 등록된 경유차량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이외에도 다음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합니다.


1. 대기환경보전법 제 63조 규정에 의한 정밀검사 배출허용기준 이내인 차량

2.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서에서 정상가동 판정이 있는 차량

3. 정부지원을 받아서 배출가스저감장치를 장착하거나 저공해 엔진 개조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4. 6개월이상 소유.


그리고 다음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위는 2016년도 지원 대상 표인데요. 새로 개정된 2017년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대상은 포스팅 아래에 언급해드릴께요. 


그리고 보조금을 지급 받기위한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 대상 확인을 위해서 신청서를 협회에 제출 -> 신청서 검토후 지급대상에 확인서 교부 및 전문 폐차장 안내 -> 자동차 소유자는 협회에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 요청 ->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보조금 지급 청구서 확인 후 지자체에 청구서 제출후 소유자에게 지급 된답니다.


차량별 보조금 지원금액



차종의 형식 및 연식에 따라서 보조금이 책정되는데요.


3.5톤 미만, 3.5톤이상 6000cc 이하, 3.5톤이상 6000cc 초과 차량별로 책정되는 금액을 확인해보세요.


최저 150만원에서 최대 770만원까지 책정되네요.



보다 자세한 산정기준을 확인해보세요.


이 사업은 일시중지되었다가 2017년이 시작되면서 다시 시행된다고 하는데요.



새롭게 개정된 2017년 노후경유자동차 조기폐차 사업을 다시 시행되는데요. 


사업시행일은 2017년 1월 9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며 예산을 모두 소진할때까지 진행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