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법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 해결법

요즘에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애플 사파리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출시되어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윈도우10 운영체제에 익스플로러 11버전을 사용하고 있지만 심심하면 작동중지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정말 불편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페 혹은 블로그에 중요한 글을 작성하고 있거나 어떤 작업을 하는 도중에 정지가 되면 멘탈도 정지가 되는데요. 작성하던 글 혹은 작업을 다시 써야하기 때문에 정말 짜증나죠.


그래서 전 중요한 작업은 구글 크롬을 사용한답니다.



브라우저가 갑자기 멈추고 마우스 커서가 원형이 되면서 로딩창이 뜨면 나도 모르게 긴장이 되는데요. 여지없이 위와같이 Internet Explorer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프로그램 닫기 팝업창이 뜨더라구요.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작업을 해주시면되는데요.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 개선이 되더라구요.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킨뒤 도구에서 인터넷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인터넷 옵션창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상단의 메뉴중 고급 항목을 선택하세요.


그럼 위와같이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항목의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주세요.


기본 설정복원은 초기화 상태로 돌려주는 설정이랍니다.



개인 설정 삭제 체크박스에 위와같이 체크후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된답니다.


초기화에는 도구모움 및 추가 기능 사용중지, 개인정보, 보안설정, 고급옵션, 탭검색, 팝업설정등이 원래로 돌아간답니다.



그리고 고급탭내의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해주세요.


원래는 이 항목이 체크되어 있지 않지만 프로그램 설치 등으로 옵션이 변경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작업이 남아 있는데요.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도 체크해제하여 적용 -> 확인 순서대로 눌러주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 작동중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위 작업을 진행한뒤에 반드시 컴퓨터를 리부팅해주어야 적용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