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다운 상업용 저작권없는 글씨체

무료 폰트 다운 상업용 저작권없는 글씨체

프리젠테이션 발표 자료, 기업용 메뉴얼 제작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좀 더 돋보이는 문서 혹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 적절한 글씨체가 필요하답니다. 이런 폰트는 인터넷에서 쉽게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쉽게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지만 저작권을 조심하셔야 해요.


그래서 오늘은 저작권 없는 상업용 무료 폰트 다운 및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이미지를 만들때 형태에 걸맞는 적절한 예쁜글씨체를 사용하면 더욱 돋보일 수 있는데요.


특히나 영문에 비해서 한글은 더 효과가 크더라구요.



문서 작성시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폰트는 나눔고딕이라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메인화면에서 210 맨발의청춘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맨발의 청춘 폰트를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다른 무료 폰트 다운을 위해서는 인기 글씨체 더보기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럼 정말 많은 글씨체 목록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인기순, 사용자 평점순, 다운로드, 업데이트 항목을 선택하여 목록을 정렬 시켜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윈도우 사용자, 맥(애플) 사용 환경을 선택할 수 있네요.



이렇듯 미리보기 화면으로 스타일리쉬하고 예쁜 글씨체를 손쉽게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하기 전에 폰트마다 저작권 사용범위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치하고자 하는 글자체를 선택해주세요.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글자체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그전에 사용범위 자세히 보기 / 저작권 안내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대부분 개인의 문서, 게시물, 블로그 이미지 제작등에는 사용을 허가하는 편이며, 제한을 두기도 하는데요.


이는 제작사 (디자인 업체)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모두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다운을 받았으면 컴퓨터에 설치하여 적용시켜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이미지 편집툴로 그림판, 포토샵이 있는데요. 


포토샵 폰트 적용 방법



컴퓨터에 다운받으면 먼저 바탕화면으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전 바탕화면에 210 맨발의 청춘 폴더를 만들어서 압축을 풀었답니다.


목록에 보면 폰트별로 B, L, R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B(Bold)는 보다 굵은 느낌을 주며, L(Large) 보통에 비해 사이즈가 크며, R은 평균적인 사이즈의 글자체랍니다.


원하는 파일을 더블클릭하세요.



여기서 설치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완료되는데요.



엑셀, PPT등의 문서 편집기, 그림판, 포토샵 이미지 편집기에서 글씨체 목록에서 확인이 되며,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저작권 무료 폰트 다운 및 포토샵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여 돋보이는 문서 & 이미지를 만들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