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하는법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하는법

요즘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급여가 들어오면 신용카드 결제금액이 빠져나가기 바빠서 바람처럼 사라지는 분들이 참 많으실거에요. 저도 그중에 한사람으로써 소비습관을 바꾸려고 계획하고 있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냥 마음을 다잡는것 보다는 과거 사용내역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이를 토대로 비교해가며 소비습관을 개선하면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께요.



매년 1월에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직장인은 연말정산 자료 출력 및 신고를 위해서 국세청 홈택스를 방문하실텐데요. 우리도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는 포스팅 가장 아래쪽에 걸어드릴테니 천천히 보시고 이동해보세요.



국세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메인페이지가 나올텐데요. 여기서 조회/발급 항목을 선택합니다.


또한 그외에 직장인 연말정산 자료 출력과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네요.



조회/발급 항목으로 들어오면 정말 많은 항목이 보일거에요. 


연말정산간소화 항목 아래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에서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결국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전 아이디로 로그인 했더니 공인인증서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오네요.


본인인증을 한번 더 해주세요.



좌측 상단에 귀속년도를 설정하고 여러가지 항목중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하세요.


그럼 올해 총 사용한 금액이 나오며, 소지하고 있는 카드별 사용내역 조회는 아래에 나타나는데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별로 매달 사용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올해뿐만 아니라 과거내역도 조회가 되므로 비교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구체적인 사용내역은 카드 회사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알아보실 수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