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벌금 기준 정리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벌금 기준 정리

운전을 하다보면 교차로등의 신호등을 지나칠때 아슬아슬하게 통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나 사고가 많이 나는 교차로나 구간에는 무인단속카메라가 있으며 속도 및 신호위반시 적발되면 과태료를 납부해야합니다. 이 내역은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벌점 및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혹 도로교통법 위반시 발생하는 범칙금, 과태료의 차이를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먼저 과태료는 주정차, 과속 및 신호위반시 무인단속카메라에 적발된 경우에 해당하며 벌점없이 벌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범칙금은 경찰에게 직접 적발된 경우에 해당하며, 이때는 벌금, 벌점 모두 부과된답니다. 



운전하는 분들은 단속카메라가 있는 신호등을 지나칠때, 조금 더 빨리가고자 욕심부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도 몇번 이런적이 있는데 여지없이 과태료 통지서가 날아오더라구요. 


위반사항별로 적용되는 벌금 및 벌점 기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범칙금은 통행금지 제한, 주정차, 속도, 신호, 보행자보호(횡단보도, 일반도로) 위반으로 나뉘어지며, 차량의 크기별로 승합차, 승용차, 이륜차, 자전거에 따라서 부과되는 벌금이 차이가 난답니다.



과태료는 무인단속에의한 적발이므로 속도와 신호, 주정차위반이 있습니다. 


부과되는 벌금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다음은 벌점에 관한 안내인데요.



벌점은 통행량이 많은 오전 8시부터 오후 20시까지 적발된 건에 대해서 적용되며, 각 항목별로 일반도로와 어린이 보호구역에 따라 책정된답니다.



적색불 신호위반 조회 및 벌금 납부는 인터넷에서 가능한데요.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사이트인 이파인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여기서 최근 단속내역 조회 및 미납된 벌금 조회 그리고 납부도 가능하답니다. 벌금 납부를 위해서는 기존에는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그리고 직접 은행에 방문했는데요. 2017년 6월부터 신용카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러분 안전운전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