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생활기록부 출력 학부모 서비스

나이스 생활기록부 출력 학부모 서비스

요즘 학생을 두고 있는 가정은 맞벌이를 하는 가구가 많습니다. 맞벌이가정의 부모님들은 내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해서 보다 신경을 써줄 시간이 부족하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국가와 교육청에서는 온라인으로 내아이의 학교생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웹 사이트에서 회원등록을 하면 내아이의 시험 성적, 건강상태, 출석부 그리고 학교 생활기록부까지 자세한 사항을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임선생님과 대화를 나눌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나이스 생활기록부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활기록부를 열람하면 전반적인 학교생활을 파악할 수 있죠.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를 검색하면 나이스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앞서 말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이는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나이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몇가지 메뉴가 나올텐데요. 각종 민원신청과 교직원 그리고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항목도 있으며 부모님의 경우에는 학부모서비스로 들어가세요.



다음페이지로 들어오면 가장 먼저 여러분이 속한 지역의 교육청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전 경기도교육청나이스학부모서비스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럼 해당 교육청 페이지로 접속하게됩니다.



처음 접속하신분은 가장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나이스 생활기록부 출력 및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답니다.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회원가입 진행과정은 약관동의 - 본인확인 - 정보입력 - 완료 - 학부모 인증서 발급 / 등록까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처음에는 다소 복잡하지만 이후엔 로그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용방법에 대한 항목별 설명입니다. 


다음은 나이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학부모 서비스랍니다.



위과정을 완료한뒤에 학생정보 -> 학교 생활기록부에서 출력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나이스 생활기록부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외에도 나이의 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는 메뉴와 담임선생님과의 대화도 가능하므로 활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