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핫스팟 연결 아이폰 안드로이드

노트북 핫스팟 연결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 및 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보다 더욱 편리한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것이 변화되었고 앞으로도 더욱 많은게 변해가겠죠? 요즘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노트북과 휴대폰만 있다면 서로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인터넷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카페나 공원등의 장소에서 이렇게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핫스팟 연결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계열과 아이폰으로 구분되며 데더링 연결하는법이 차이가 있는데요. 두가지 모두 정리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노트북 핫스팟 연결


갤럭시나 LG G2등의 휴대폰은 안드로이드 계열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에 손을대고 아래로 내리면 위와같이 와이파이 설정등을 할 수 있는 옵션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세요. 그럼 네트워크 설정과 관련된 옵션이 나오며 여기서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으로 들어갑니다.



핸드폰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메뉴로 들어오면 3가지 방식이 있으며 USB, 블루투스, 모바일 방식이 있답니다. 다. 여기서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USB 테더링은 휴대폰과 노트북을 USB케이블로 연결하는 방식이며, 블루투스 방식도 있습니다.



핫스팟을 사용하면 핸드폰의 배터리 소모가 크므로 충전기를 연결해두시는게 좋으며, 데이터 요금제의 한도를 넘지 않도록 주의하여 사용해주세요. 기능을 사용하도록 ON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 핫스팟 비밀번호를 설정해두어야 다른사람의 접속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설정을 하려면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3가지 메뉴가 나오며 허용된 디바이스, 자동 해제 설정 그리고 핫스팟 구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중앙의 구성을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허용된 디바이스는 노트북 및 스마트기기를 직접 허용한 디바이스만 연결이 되도록 하는 설정입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이름 및 보안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노트북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잡을때 나타나는 대표이름 입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노트북이 핫스팟 연결이 되었네요.


아이폰 핫스팟 노트북 연결



아이폰은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며 이는 애플의 제품인 Mac와는 호환이 잘됩니다. 때문에 특별히 설정하지 않아도 아이폰의 와이파이 신호를 잘잡아 내는데요. 일반노트북은 신호가 불안정하게 잡힌답니다. 


때문에 일반 노트북에서 아이폰 노트북 핫스팟 연결을 하려면 PC에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설치한뒤 서로 USB케이블을 연결해야만 스트레스 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위 화면은 제 노트북과 아이폰을 서로 USB케이블로 연결한 상태랍니다. 아이폰 핫스팟 ON OFF 및 비밀번호 변경은  설정 -> 개인용 핫스팟 메뉴로 들어가서 변경할 수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