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알아보기

2017년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알아보기

직장인들은 매달 지급받는 급여에서 4대보험 및  근로소득에 대한 소득세를 납부해야됩니다. 이는 매년 국세청에서 발표하는 근로소득 간이세액표 (조견표)에 따라서 납부 세금이 정해진답니다. 이는 급여명세서에 보면 소득세와 지방소득세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올해 납부해야될 세금이 얼마나 될지 궁금해하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2017 근로소득 간이세액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네이버에서 국세청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세금와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17년 개정된 근로소득간이세액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상단의 입력창에 위와같이 기입후 검색해주세요.


참고로 총 납부해야될 소득세의 10%는 무조건 지방소득세로 잡힌답니다.



검색 결과를 페이지를 보면 근로소득간이세액표 바로가기 링크가 나온답니다. 선택해주세요.



2017년 개정된 근로소득간이세액표는 2월 3일 이후의 원천징수액부터 적용된답니다. 


참고로 조견표에 따른 세액에 비해서 적게 세금을 납부하는 경우는 가산세가 징수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개정된 조견표는 다운받아서 확인해보세요. 파일 형식은 PDF, 엑셀, 한글으로 지원하며 해당 페이지에서 문서 뷰어프로그램도 다운받으실 수 있답니다.


또한 간편하게 급여액에서 공제될 세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급여액은 비과세(식대, 차량유지비)를 제외한 총 금액을 기입해주시고 공제 대상 가족이 있다면 알맞게 선택하여 조회해주세요.



월급 250만원에 대한 80%, 100%, 120%에 대한 납부세액의 합계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7 근로소득간이세액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으므로 꼭 활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