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 충전기 위치 확인

전기차 충전소 충전기 위치 확인

지구는 점차 기계산업에 의해서 병들어 가고 있는데요. 이는 지구온난화로 여름에는 폭염이 일어나며, 이제는 4계절에 걸쳐서 미세먼지가 낀날이 자주 일어납니다. 이런 대기오염을 예방하고자 요즘부쩍 새로운 전기자동차가 줄이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환경부에서는 전기차 보급을 위해 구매시 지원금을 제공하며 또한 충전소를 늘리며 전기차 충전요금을 인하했답니다. 때문에 요즘 보조금 신청자들이 부쩍 늘었다고 하는데요.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지원금을 받기 위해 서두르셔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충전기 위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전기차 충전기 장소는 부족한편인데요. 2017년에는 전국에 총 22,883개까지 충전소를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주로 대형마트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위치를 확인하려면 포털 사이트에서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로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참고로 전기차 충전요금은 기존에 kWh당 313.1원이었으나 급속충전요금을 173.8원으로 내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린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첫 화면에 전국의 지도를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 여러분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혹은 위치를 확인하고 싶은 도시를 선택해주세요.


조금 자세히 볼께요.



요즘 제주도로 여행가는 분들은 렌트카로 전기차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실제로 제주도에 살고 있는분들도 요즘 많이들 구매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전 제주도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제주도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나뉘며 여기서 원하는 시를 선택해주세요. 광역시등은 보다 세분화되어서 나올거에요. 그전에 좌측 하단의 사용가능 여부 아이콘을 확인해주세요.


그럼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는 지도가 나올텐데요.



마우스로 원하는 구역으로 이동후 확대를 하면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상에서 충전소를 선택하면 운영현황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충전기 타입 DC차데모, AC3상 DC콤보 방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기차 충전소 충전기 위치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