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스페인 여행 준비물 리스트

유럽 스페인 여행 준비물 리스트

사람들이 해외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나라는 과연 어디일까요? 아무래도 가까운 아시아 대륙보다는 멀리 떨어진 유럽을 꼽는분들이 아마 많으실거에요. 여성분들은 프랑스 파리나 이태리를 선호하기도 하지만 정열의 나라 스페인도 빼놓을 수 없답니다.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사전에 이동 경로 및 숙소 예약등 꼼꼼히 챙겨야할 부분이 많은데요. 특히나 자유여행의 경우에는 사전에 얼마나 준비를 했느냐에 따라서 천국과 지옥을 오가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반드시 숙지해야될 유럽 스페인 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여권



의외로 출국 당일날 여권을 집에 두고 나오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러면 첫날부터 계획이 엉망이 되어 버린답니다. 반드시 집에서 나설때 한번 더 체크하셔야 하며, 해외 현지에서 신분증 대용으로 쓰이기도 하므로 잃어버리지 않도록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하죠.


2. 해외여행 보험 증명서


유럽중에서 특히나 스페인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하는 소매치기가 많으므로, 조심해야되는데요. 이에 대비해서 출국전에 국내에서 미리 해외 여행 보험을 가입해두셔야 합니다.


미처 준비하지 못한분들은 인천공항에서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여행사를 통한 항공권 구매시에도 옵션으로 포함되기도 합니다.


3. 신용 카드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도 준비해주세요. 카페, 마켓, 쇼핑등 대부분의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미리 환전한 유로가 부족할시에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또한 환전 수수료를 생각했을때 오히려 카드 결제가 더 유리한 경우도 있답니다. 구매 금액에 따라 비교하여 사용하세요.


4. 유로 환전



스페인에서 사용하는 통화는 바로 유로인데요. 요즘 미국의 경제 상황에 따라서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하는데 사전에 최저점을 잡아서 미리 환전신청을 해주세요.


5. 지도



스페인에 도착후 이동 경로에 따른 호텔 위치 파악, 대중교통 이용 수단등을 표기해두는것이 현명합니다. 만약 택시를 이용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버스, 지하철등을 이용할 시에 어떻게 이동할지 미리 숙지하여 표기해둘 필요가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통하여 구글맵을 사용하면 편리하지만, 간혹 와이파이 신호가 안잡히는 상황을 대비해야합니다.


6. 스마트 기기



스페인은 거리 곳곳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인터넷 사용을 위해서는 유럽 포켓 와이파이 단말기 대여나 로밍 신청을 해두셔야 하죠.


7. 비상 상비약



스페인에서도 약국에서 비상약품을 구입할 수 있으나 비교적 간단한 감기, 해열제, 위장약등은 미리 준비해주시면 비상시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8. 칫솔, 치약, 샴푸, 자외선 차단제



스페인 호텔은 칫솔, 치약, 샴푸등이 비치되어 있지 않은 곳도 많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이는 액체류에 해당하므로 항공기 기내 반입 허용 기준치에 만족해야 합니다. 


또한 햇볕이 강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도 필요한만큼 적정량을 준비해주는게 좋답니다.


9. 압축봉투



스페인의  Zara, Mango 뿐만아니라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짐정리에 유용한 압축봉투를 미리 챙겨주세요.


지금까지 유럽 스페인 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미리 꼼꼼하게 준비하여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