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

 

요즘은 저가 항공권으로 인해서 가까운 나라는 당일치기로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분도 많다고해요. 특히나 이웃나라 일본은 목적지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비행시간도 1~3시간내외로 짧은편이므로 인기가 있죠. 처음 일본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입국신고서 작성 요령에 대해서 미리 숙지해두시면 편리하답니다.

 

저도 처음에는 생각없이 적어서 반려되서 다시 적어야 했는데요. 의외로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일본 입국신고서를 제대로 적지 않아서 반려당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017년 새롭게 변경된 일본 입국신고서 입니다. 작성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요. 몇가지 주의해야될 점이 있어요.

 

3번 항목 생년월일은 만약 1990년 10월 15일생이라면, 15101990 형식으로 적으면 됩니다. 나라명에는 South korea, 도시명은 DAE GU등 지역명을 적어주세요.

 

7번의 도착 항공기 편명에는 항공권을 참고하면 되며, 8번항목 일본 체재 예정기간에는 거주 기간을 적어주셔야 하는데요. 5일정도 머무른다면 5日 이렇게 작성 하셔야 합니다.

 

일본의 연락처에는 호텔등 숙박 주소와 이름, 전화번호까지 정확하게 기재해주셔야 해요. 11, 12, 13번의 질문사항에는 아니오에 체크합니다.

 

 

뒷면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참고해보세요.

 

 

그리고 일본 세관신고서도 작성후 세관신고대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적는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각 항목에 정확히 기입해주시면 되세요.

 

일본내 체류지는 숙소 주소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각 항목을 모두 정확히 기입, 체크해주시면 특별한 제제없이 가볍게 통과가 된답니다. 지금까지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 요령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