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등기조회 간단해요

우체국 등기조회 간단해요

 

국내 택배의 경우에는 특별한 지역을 제외하고는 발송후 대부분 익일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다만 간혹 배송 과정에서의 오류로 하루 이틀 지연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참 답답하답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택배를 사용해본 경험에 의하면 한번도 배송 오류가 발생한적이 없어서 가장 믿을 수 있는데요. 간혹 중고거래를 통해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물품이 어디쯤에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먼저, 포털 사이트에서 직접 등기번호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배송업체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발송 여부및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오면 첫화면에서 바로 등기번호 조회 창을 볼 수 있어요. 쇼핑몰 혹은 중고거래 판매자로부터 받은 운송장번호를 등기번호 입력란에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번호는 총 13자리로 모두 숫자로 되어 있답니다. 정확히 기입후 엔터 혹은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배송과정을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답니다.

 

위는 배송이 완료된 상태며, 배송과정에서는 보다 자세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집배원(택배원) 담당자 전화번호도 확인할 수 있어서 도착시간을 문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택배조회 어플이 있는데요. 배송절차가 진행됨에따라서 실시간으로 안내해주므로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